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
서브 비주얼
서브 비주얼

공개자료실

2017년 1차 고객만족증진위원회 회의 결과 안내

작성자 이상임 작성일 17-07-26 15:49

2017년 제1차 고객만족증진위원회 회의 결과보고

 

1. 성모자애복지관에서는 2017년 제1차 고객만족증진위원회 회의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개합니다.

 

. 회의일시 : 20170712() 10:30~12:00

. 회의장소 : 복지관 2층 부속실

. 참석위원 : 위원장 포함 위원 9(10)

. 회의순서

- 개회선언 및 위원장 인사말

- 2017년 고객만족증진위원회 위원 소개 및 위촉장 전달

- 운영법인, 복지관 소개 및 사업안내

- 2016년 고객만족증진위원회 활동보고

- 안건 토의

- 차기 회의일정 안내 및 폐회

 

2. 안건 토의

. 현재 주간보호 이용인 중 발달장애와 다른 장애와 중복인 이용인이 있는데 도담대학 응시가 안되는 것으로

알고 있어서 고민하는 경우가 있다.

- 위의 의견은 해당 팀에 그 뜻을 전달하였으며, 팀내 논의를 통해 충분히 고민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 

. 최근 들어 주차하기가 갑자기 어려워짐을 느낍니다.

- 최근 외부(자동차매매단지)차량이 눈에 띄어서 해당팀장과 담당자들이 수시로 관리하고 있지만 사회봉사명령 봉사자들 차량과 자원봉사자 차량들로 주차공간이 협소해질 수 있을 것 같다.

- 직원들 차량 조율과 외부차량에 대한 관리감독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.

 

        다 . 대중교통(버스노선) 확대를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. (래미안포레, 한양수자인 아파트 쪽에서 복지관을 통해 복정역으로 통하는 노선이 생기면 지역주민들도 많이 이용할 것으로 생각된다.)

  -      버스회사들은 이윤을 생각해야하기 때문에 복지관측에서도 건의를 해보았지만 쉽게 노선 증설이 되지 않는 어려움이 있다. 복지관 뿐만 아니라 당사자(지역주민)이 직접 의견을 제시하고 민원을 주시면 그 효과가 더 클 것으로 보입니다.

    

        라. 나이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힘써주셨으면 좋겠다. 성인에 맞게 프로그램이 진행되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든다. 발달장애인이지만 나이는 20세가 넘는 성인이므로 너무 유아적인 프로그램 보다는 그 나이에 맞는 또래가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으면 좋겠다라는 희망이 있다.  

        그런 프로그램은 희망하는 사람만 참여하게 하여 진행해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.

         (예를 들면, 외갓집농촌체험 보다는 워터파크나 이태원 등)

       - 담당 직원들에게 공유하여 프로그램 개발 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    

       마. 위의 이야기와 유사한 내용으로 지역사회훈련 등 외부활동 시 영역을 넓히는 활동을 했으면 좋겠다.

        - 적극적인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을 느끼게 됩니다. 직원들과 노력하여 더욱 다양하고 이용인의 수준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   

     3. 2017년 다음(2) 회의일정 : 2017. 12. 14 () - 공개회의로 진행될 예정

 

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중 불편한 사항이 있는 경우 1층 고객소리함 또는 각 팀 부모회를 통해 소중한 의견 남겨주시기 바라며, 성모자애복지관에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
 

[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7-07-26 16:49:34 공지사항에서 이동 됨]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QUICK

TOP